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두 개의 앱을 반으로 나눠서 한 화면에 반반씩 나오게 하는 방법이 있다. 듀얼화면 또는 분할화면 만드는 방법은 아주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어서 동시에 화면을 봐야 하는 경우에 활용하면 좋다.
갤럭시 폰 듀얼 분할화면 만드는 방법
- 띄우고 싶은 앱 두개를 다 열어 놓는다.
- 하단 왼쪽의 버튼을 눌러 앱을 동시에 다 볼 수 있게 한다.
- 먼저 한개의 앱 아이콘을 클릭한다.
- 분할 화면으로 열기를 누른다.
- 두 번째로 띄울 앱 아이콘을 누른다.
- 분할 화면 완성
분할화면 만드는 방법 세부 내용
갤럭시 폰에서 분할화면 만드는 방법은 매우 쉽다. 아래 동작들을 하나하나씩 따라 하면 아주 쉽고 간편하게 듀얼 화면을 만들 수 있으니 차분하게 따라 하기만 하면 된다.
1. 띄워 놓을 두개의 앱을 모두 열어놓고 왼쪽 하단의 버튼을 눌러 작게 여러 개 보이게 활성화시킨다. (앱을 끌 수 있는 여러 개 동시에 뜨는 화면)

2. 네이버 앱 상단에 아이콘 모양을 누른 후 분할 화면으로 열기를 누른다.

3. 첫번째 앱이 분할화면으로 뜨면 두 번째 띄울 앱을 자동으로 물어본다. 미리 띄워져 있던 앱 중에서 어떤 것을 할 거냐고 물어보는데 나는 미리 다음 앱을 띄워놓았기 때문에 바로 클릭할 수 있게 뜬다.

4. 듀얼 화면이 완성된다. 가운데 ... 버튼을 눌러서 위아래를 바꿀 수도 있고 크기 비율을 조절할 수도 있다.

라이브로 축구를 보면서 다른 작업을 한다던가 두 화면을 동시에 보면서 할 필요가 있을 때 아주 유용한 기능이며, Z플립 사용자가 활용한다면 그 효용이 극대화되는 기능이다. 갤럭시 사용자들은 잘 활용하면 좋겠다.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