밥 반찬으로 아주 간편하고 맛있는 김부각을 만들어보기로 한다. 만드는 방법이 그리 어렵지 않아서 따라하다보면 쉽게 김부각을 만들 수 있다. 직접 만든 김부각으로 맛있는 식사를 해보자.
김부각 재료들
김부각은 재료는 엄청 간단한데 다 만들어지는데 반나절에서 최대 이틀까지 걸리는 요리이다. 기다림의 시간이 필요한 요리이기 때문이다. 만들기 어렵다면 쿠팡과 같은 몰에서 구매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.
- 김밥용 김 10장
- 통깨 1큰술반(1.5큰술)
- 식용유 적당히 필요한 만큼
- 찹살풀 : 찹쌀가루 1/3컵 정도, 물 1컵, 소금 작은술 1개
김부각 만드는 방법
원래 김부각은 기다림의 시간이 필요한데 간편하고 시간을 절약하면서 만들려면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수분을 증발시키고 튀기는 방법으로 할 수 있다. 오늘은 간단한 방법으로 레시피를 정리해보기로 한다.
- 후라이팬에 찹쌀가루와 물과 소금을 넣고 잘 섞어준다. 찹쌀가루와 물의 비율은 1:3 정도가 적당하다.
- 불을 키고 한 번 끓어오르면 불을 끈 상태로 저어도 된다. 잘 저으면서 찹쌀풀을 만들어준다.
- 김밥용 김을 꺼내서 만들어 놓은 찹쌀풀을 반쪽만 발라준다. 뜨거운 찹쌀풀을 쓰면 김이 쪼그라들어버리니 식혔다가 발라야 한다.
- 풀 바른 면이 안으로 들어가게 접는다. 다시 찹쌀풀을 바르고 또 접는다. 이 과정을 반복한다.
- 찹쌀풀이 굳어버리기 전에 통깨를 솔솔 골고루 뿌려준다.
- 찹쌀풀을 바른 김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2분 돌리고 꺼내서 말려준다.
-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열이 올라오면 전자레인지에서 꺼낸 김을 올리고 앞 뒤로 바꿔가며 튀겨준다.
- 다 튀겨진 김부각을 꺼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놓으면 완성된다.
댓글